내가 잇몸 염증을 3일 만에 치료한 비법

내가 잇몸 염증을 3일 만에 치료한 비법

저는 잇몸 염증이 40대가 되면서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안쪽 어금니 쪽의 잇몸에서 자주 붓고 피가 나고 냄새가 나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고 소금도 입에 넣어 보고, 리스테린도 해봤지만 잘 낫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으로 잇몸 염증이 1주일 만에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그럼 비법을 공개합니다.

잇몸 염증 치료한 비법

와인

제가 잇몸을 치료한 방법은 바로 와인입니다. 저는 술을 자주 마시지 않습니다. 그런데 저번에 사 놓았던 와인이 있어서 식사와 함께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3일 동안 와인을 식사와 함께 마셨는데 더 이상 잇몸이 붓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원인이 뭘까 고민하다 와인이랑 함께 식사하는 것을 중단해 보았습니다. 그러니 또 잇몸이 붓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와인이랑 식사를 하니 정말 말끔히 나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항상 식사할 때 와인과 함께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와인의 잇몸 염증 개선 근거

와인이 잇몸 염증 개선에 정말 좋을까 싶어서 논문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제 잇몸이 와인으로 치료될 수 있는 근거를 가진 논문이 있었습니다.

논문 제목 : Wine Polyphenols and Health: Quantitative Research Literature Analysis

DOI : 10.3390/app11114762

MDPI 저널이라는 곳에서 발표된 논문입니다. 와인에 들어가 있는 성분 중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의 항염 및 건강에 대한 효과를 다룬 논문 중 하나입니다. 이 논문의 내용을 살펴보면 와인 성분에 포함된 폴리페놀의 효과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항상화 및 항염 작용을 하며 심혈관 및 염증성 질환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다양한 연구를 종합해서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마무리

잇몸 염증이라는 검색어를 가지고 프랑스와 우리나라의 검색량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인구가 프랑스보다 더 적음에도 불구하고 현저히 검색량이 많았습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면 프랑스 사람들은 대다수 식사때 와인과 함께 밥을 먹습니다. 그래서인지 프랑스 사람들이 유독 잇몸이 건강한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과도한 알콜 섭취는 간경화 등의 건강에 이상을 줄 수 있지만 와인 같은 알콜은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이로운 것 같습니다. 잇몸 염증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있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