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잇몸 염증이 40대가 되면서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안쪽 어금니 쪽의 잇몸에서 자주 붓고 피가 나고 냄새가 나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고 소금도 입에 넣어 보고, 리스테린도 해봤지만 잘 낫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으로 잇몸 염증이 1주일 만에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그럼 비법을 공개합니다.
잇몸 염증 치료한 비법
제가 잇몸을 치료한 방법은 바로 와인입니다. 저는 술을 자주 마시지 않습니다. 그런데 저번에 사 놓았던 와인이 있어서 식사와 함께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3일 동안 와인을 식사와 함께 마셨는데 더 이상 잇몸이 붓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원인이 뭘까 고민하다 와인이랑 함께 식사하는 것을 중단해 보았습니다. 그러니 또 잇몸이 붓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와인이랑 식사를 하니 정말 말끔히 나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항상 식사할 때 와인과 함께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와인의 잇몸 염증 개선 근거
와인이 잇몸 염증 개선에 정말 좋을까 싶어서 논문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제 잇몸이 와인으로 치료될 수 있는 근거를 가진 논문이 있었습니다.
논문 제목 : Wine Polyphenols and Health: Quantitative Research Literature Analysis
DOI : 10.3390/app11114762
MDPI 저널이라는 곳에서 발표된 논문입니다. 와인에 들어가 있는 성분 중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의 항염 및 건강에 대한 효과를 다룬 논문 중 하나입니다. 이 논문의 내용을 살펴보면 와인 성분에 포함된 폴리페놀의 효과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항상화 및 항염 작용을 하며 심혈관 및 염증성 질환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다양한 연구를 종합해서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마무리
잇몸 염증이라는 검색어를 가지고 프랑스와 우리나라의 검색량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인구가 프랑스보다 더 적음에도 불구하고 현저히 검색량이 많았습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면 프랑스 사람들은 대다수 식사때 와인과 함께 밥을 먹습니다. 그래서인지 프랑스 사람들이 유독 잇몸이 건강한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과도한 알콜 섭취는 간경화 등의 건강에 이상을 줄 수 있지만 와인 같은 알콜은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이로운 것 같습니다. 잇몸 염증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있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